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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큐브인테리어(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큐브인테리어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며, 접속 가능한 유.무선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회사”란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 혜택적용을 위해 회원등록을 하고 회원 ID를 부여받은 자를 의미하며,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0.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음향.화상.동영상 등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변경된 약관 조항 중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계약에 관한 조항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변경전의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매매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변경된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상기 제 4항에 의한 변경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변경된 조항이 적용됩니다.

6.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7.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8.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③ 다양한 정보의 제공

④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재화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⑤ 인테리어 시공을 위한 인테리어 업체의 추천

⑥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제4조 ⑤호는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인테리어 시공 업체를 추천할 뿐이며, 인테리어 시공업체의 선정 및 시공은 이용자의 전적인 책임입니다. 인테리어업체의 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분쟁은 이용자와 인테리어 시공업체 간의 문제이며 “회사”는 분쟁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제공 중단에 대한 사전공지를 합니다. 다만,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에 명시된 단서조항의 사유에 의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6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2장 회원

 

제6조 (회원가입)

1.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를 제출하여 당사로부터 회원 가입을 허락 받은 개인 및 법인을 말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 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 신청 후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가입 신청자가 “회사”에 회원으로 가입하더라도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문하는 경우는 회원주문이 아니라 비회원주문으로 인정합니다.

5. 회원은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사항의 미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원이 다음의 각호에 해당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의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회원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타인의 ID와 비밀번호 또는 그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④ “사이트”의 화면에서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⑤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⑥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을 반복하여 “회사”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회사”의 업무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의 운영에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 “회사”의 운영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 (포인트, 현금, 상품 등)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회사”를 통해 구입한 재화 또는 용역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반품하는 등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⑦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제3항의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통지를 받을 전자우편 주소를 지정한 때에는 “회사”의 통지는 부가통신사업자 또는 수신인이 관리하는 메일서버 등에 도착하여 회원이 검색할 수 있는 상태에 이르렀을 때 도달된 것으로 보며, 회원이 전자우편을 개봉하였는지 여부, 회원의 PC에 전자우편이 전송되었는지 여부는 불문합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사이트” 화면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3장 주문

 

제9조 (구매신청)

1.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①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항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클릭)

⑤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2)제공받는 자, 3)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3.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처리 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받는 자,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음란물 등 청소년 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가상계좌)

④ 전자화폐에 의한 결재

⑤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⑥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⑦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주문)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 상품대금에 대해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별도 의사 확인 절차없이 구매계약을 해제하는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4장 배송 · 취소 · 환불 및 교환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14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거나 곤란함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가 재화 등의 준비에 대한 소요일을 이용자가 구매신청 전 인지 할 수 있도록 미리 표시한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기간이 경과한 후에도 구매자가 구매확정절차를 이행치 않는 경우 해당 전자상거래의 계약이행이 정상적으로 종료된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절차를 이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에게 정상적으로 판매대금을 지급하는 등 통신판매 중개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 자동구매확정까지의 합리적인 기간은 개별약관으로 정합니다.

3. 구매자는 제반 법령에 따라 결제대금예치업무(에스크로)의 보호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배송비용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5.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회사”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①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회사”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②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6. 본 조 제5항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사유로 배송된 재화를 반환하는 경우 반품 및 반품과 관련된 부대비용 일체를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또는 용역을 배송 및 서비스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철회, 반품, 교환,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단순 외부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가 가능)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⑦ 그 외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에 해당하는 경우

3. 제2항 제②호 내지 제④호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 받은 날부터 3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금융거래법 등이 정하는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 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활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판매하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의 규정에 위반하는 표시 및 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확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본인의 과실로 타인이 사용하게 되어 일어날 수 있는 금전적 손실 등 각종 손해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는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의 주소, 전화번호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 포함함)시 허위내용을 등록

②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③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④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⑤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⑥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⑦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⑧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⑨ 타인의 정보 도용

 

제5장 기타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판매, 출판, 송신,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창작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4. 회원은 자신이 창작.등록한 게시물을 “회사”의 서비스를 운영, 전송 배포 또는 홍보를 위해 사용료 없는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 합니다. 사용권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의 탈퇴 후에도 유효합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내에서 회원들의 게시물에 대한 복제.전시.배포.편집.저작물 작성

② “회사”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단, 회원의 아이디 외의 개인정보는 제공하지 않는다.

③ 상기 사용권 외에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한다.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다.

 

5.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법적 문제가 종결된 후 이를 근거로 “회사”에 신청이 있는 경우에만 상기 임시 삭제된 게시물을 다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연결 "몰"과 피연결 "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과 하위”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은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상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6장 특별규정

 

제25조 (포인트의 사용 계약)

1.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서 활동함으로써 활동 포인트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단, 서비스에 따라 적립이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 적립기준, 사용조건 및 제한 등에 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2. 포인트는 현금환급, 양도, 거래가 불가능 합니다. 포인트는 회사가 회원에게 무상지급 하는 혜택으로 회사가 정한 기한 및 이용방법에 따라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3. 정상적인 활동으로 적립된 포인트가 아닌 해킹이나 기타 부정 적립으로 쌓은 포인트는 별도 통보 없이 포인트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에서 지정한 기간 이내에 포인트를 이용하지 않거나 회원 탈퇴를 하는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5. 포인트 정책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제26조 (휴면계정)

1. “회사”가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이 “회사”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면계정’으로 처리하여 회원자격으로의 활동과 해당 계정으로 지급된 일체의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계정 철회를 요청할 경우 “회사”는 종전의 회원자격과 포인트를 다시 활성화해 드립니다.

2. ‘휴면계정’으로 처리된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회사”는 제 8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 후 해당 회원의 포인트을 소멸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이용약관은 2016년 1월 1일부터 시행하며 종전의 약관내용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비밀번호는 4자 이상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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